단일제품 1개 광고
전환율 전환당 비용 ROAS 300% 이상
구글 광고에만 하루 100만 원씩 쓰다 보니까
네이버, 쿠팡은 진짜 아무것도 아니었구나 싶네요.
구글광고를 하니
스마트스토어, 쿠팡에서는 알아서 팔리고,
브랜드 키워드만 해놔도 ROAS 500% 이상 나옵니다.
키워드를 좀 더 확장해서
접촉포인트를 구매전환키워드 먼 것부터
끌어올까도 해봤는데
ROAS 300% 밖에 안 나와서 그냥 꺼버렸습니다.
네이버는 뭔 CPC당 3~4,000원이 나와서
돌리기 싫어 꺼버렸습니다.
브랜드 키워드로 돌리니 겨우 2~300% 나오기 시작했어요.
네이버 광고는 진짜 포화시장입니다.(광고비가 타지도 않음)
다른 거 다 빼고
1개 브랜드 단일제품으로
월 1억 매출이 나오니 구글 광고는 깡패 수준입니다.
지금은 키워드 광고만 하고 있는데
디스플레이 그리고 더 나아가
유튜브 영상광고까지 해보라는 멘토의 조언을 들었습니다.
이 브랜드로 월매출 5억 가즈아!!
페북, 틱톡도 한번 해볼까 했는데
1개 광고 채널에서 이렇게 잘 나오면
구글부터 마스터해보라고 핀잔?.. 먹어가지고..
그러면서 1개 브랜드 자사몰 매출을 보여주시는데
진짜 말도 안 나왔어요..
지금 판매량 7배 이상 올려야 따라잡을 매출이라
광고 채널은 1개만 돌리시던데 진짜
마케팅 통찰 능력이 미친 듯이 높은 것 같습니다.
지금 네이버, 쿠팡 광고에 허덕이고 있는 분이라면
진입장벽은 높지만 꼭 구글광고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픽셀(코딩) 하기가 어려워서 다들 그냥
무시한 채로 네이버, 쿠팡 광고만 하시는데
구글 1개만 뚫어두면 1개 광고로도 저런 ROAS가 나옵니다.
설득만 잘하면 그냥 팔 수 있다는 거임
광고 돌리는 게 어려운 건 오히려 개이득입니다.
다른 경쟁사가 쫄아서 진입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는 거니까
쉽게 말해
아직도 블루오션이고
계속해서 블루오션일 확률이 높습니다.
네이버는 모든 경쟁사가 광고를 돌리고
돌릴 줄 아는 거에 비해
구글은.. 뭐 텅텅 비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ㅋㅋ
다른 브랜드도 이렇게 조져보려고 세팅 중인 상태인데
상품 라인업 + 브랜드 새로 만들기
이 2가지 테크로 빠르게 성장하는 게 목표입니다.
컨설팅도 하고 브랜드도 파느라 정신이 없을 수 있는데
시스템을 만들어 단순화한 후
본질인 기획에만 집중하고 싶네요.
컨설팅도 하고 브랜드도 파느라 정신이 없는데
시스템을 만들어 단순화 한 후
본질인 기획에만 집중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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