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아이템스카우트
판다랭크
상품수
경쟁강도
이런 것 좀 그만 보세요.
특수 경우를 제외하곤 다 안 먹혀요.
꿀 키워드를 찾아라..
황금키워드를 찾아라..
10만 원짜리 강의
10만원짜리 PDF에서 많이 보지 않았어요?
특히나 유튜브에서 엄청 떠들어대고요
물론 얼마 전 저도 그렀고요..ㅋㅋㅋ
똑같이 99% 함정에 빠져버렸죠.
하지만 지금은 1% 사고 전환으로
아예 다르게 생각하니
돈이 쉽게 벌립니다.
아무래도
아무나 사고 볼 수 있는
저가강의와 유튜브에 정보들이 퍼지다 보니
99%가 다 똑같이 생각하게 됐죠.
그러니 피 터지는 가격경쟁 + 상위노출 어뷰징에 몰리고
"스마트스토어 답 없네"
"스마트스토어 해도 안 되는 이유"
"스마트스토어의 현실" 이런 거보고
같이 합리화하고 있는 거예요.
오늘 제가 1%의 사고 접근법을
간략히 전달드릴 테니
이 영상을 보시는 분들은
블루오션 1% 시장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예전에 500만 원 강의의 핵심이라고 (링크)
외부유입에 대한 얘기를 했는데
이게 변하지 않는 핵심이고
마케팅 본질입니다.
자 지금까지 머릿속에 있던
아이템스카우트, 판다랭크
10만 원짜리 저가 강의 내용도 싹 다 버리세요.
이제 처음 시작한다라고 했을 때는
이 2가지 전략으로만 해야 합니다.
- 욕구가 높은 상품 찾기
- 100% 외부유입으로 고객 끌어오기.
자 정말 쉽게 생각해 봅시다.
샤넬백 왜 사요? 원가가 30%도 안되는데?
포르셰는 왜사요? 이것도 원가로 따지면
1억 아래로 훨씬 내려갈 텐데??
단순히
남들에게 잘 보이고 우월감을 느끼고 싶어서?
맞아요
근데 좀 더 깊게 들어가 볼까요?
이성에게 잘 보이기 위함이고
더 나아가 자신의 DNA를 잘 뿌리기 위해서겠죠.
인간이란 생물체는
도태되는 걸 무서워하기 때문에
과시하고 싶고
눈에 띄고 싶고
희소성이라는 가치를 얻고 싶어 해요.
그래야 좋은 DNA를 지닌 이성에게
선택받기 쉬우니까.
이게 상품 파는 거랑 무슨 상관이냐 싶은데
이게 쉽게 비싸게 팔 수 있는 핵심이기에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저런 고가의 제품 말고
다른 걸로 볼까요?
돼지 껍질은 어떻게 마케팅해서 팔았죠?
이 거거 예전에 시장에서
몇백 원이면 1KG씩 줬던 거 아시나요??
지금 얼마예요
8000원이 넘어요
이건 원가 10%도 안 해요 ㅋㅋㅋ
무슨 욕구로 파는 줄 알아요??
돼지 껍질이 유행하니 먹는 사진을
인스타에 자랑하고 싶은 욕구
피부에 좋다는 콜라겐이 있다니 먹는다.
자 여기서부터도 간략하게 봐도 2가지 인간의 욕구를 건드렸어요.
자 또 다른 걸 볼까요
천국의 계단이라는 운동기구로 볼게요
여기엔 또 무슨 욕구들이 숨어있죠?
단순히
살을 빼주는 기능을 지닌 운동기구가 아니에요.
진짜 욕구가 높은 사람을 찾아 비싸게 팔 수 있게
고객의 욕구를 쪼개야 합니다.
간단히
1. 식욕이 많기에 유지하기 위해 운동
2. 살을 빼 이성에게 잘 보이기 위한 운동
3. 안 좋은 건강상태 회복을 위한 운동
이 1가지 운동기구에도
3가지 관련된 욕구가 나와요
그럼 여기서 깊게 들어가면
3가지 중 어떤 욕구를 지닌 사람에게
비싸게 팔 수 있죠?
잠깐 멈추고 생각해 보세요.
정답이랄 건 없지만
3번의 고객들에게 가장 비싸게 팔 수 있습니다.
식욕이 많기에 운동하는 사람
저 천국의 계단 말고도
대체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러닝머신, 테니스, 복싱, 클라이밍
등등 굳이 저 상품이 아니더라도
팔기 어려워요 설득하기 어렵겠죠?
물론
30분 만에 가장 칼로리를 많이 태우는 1등 운동기구
이런 식으로 하면 판매할 수 있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너무 비싸면 설득하기 어렵겠죠.
자 그다음
살을 빼 이성에게 잘 보이기 위한 운동
이건 1번보다 욕구는 높지만 마찬가지로
대체할 상품들이 너무 많아요
다이어트 보조제 PT샵 등등 너무 많습니다.
자 마지막 3번입니다.
안 좋은 건강상태 회복을 위한 운동
단순히 안좋은 건강상태라고 하면
1번 2번과 마찬가지로 대체할게 많아서 팔기 어려워요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쪼개는 겁니다.
이 욕구 자체는 1번 2번보다 높으니
훨씬 수월하죠.
천국의 계단 하면 허벅지, 유산소 운동으로 대략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허벅지 질병에 관련된걸 유일하게
천국의 계단만이 해결해 줄 수 있다.
라고 접근하는 겁니다.
수요는 적어지겠지만
구매 전환율과 가격대는 미친 듯이 올라가겠죠?
어차피 피 터지는 가격 경쟁, 상위노출 전쟁으로
간 스마트스토어 함정에 빠져 99%가 되는 것보다
1% 사고 전환으로 접근해서 판매하는 게 훨씬 쉽습니다.
이건 제 상품뿐만 아니라
수강생 그리고 연매출 300억이 넘는
멘토도 접근하는 사고방식이니
의심할 필요가 없어요.
이렇게 욕구가 높은 상품을 찾고
타깃군을 더 쪼갠다음에
블루오션화 해서 접근하는 겁니다.
욕구는 높고
판매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테니
독점시장 + 높은 마진율을 가져갈 수 있겠죠?
유튜브 찍는다고 너무 단편적인 예시만 말씀드렸지만
이런 건 어떤 상품이든 적용할 수 있는 사고방식입니다.
그리고 욕구가 높은 상품 찾는 법도
유튜브로 다 찍어놨어요. (링크)
이렇게 상품을 찾고 블루오션시장으로 만들고
100% 외부유입 시켜서
여러분이 독점 먹으면 되는 거예요
이게 안 먹힌다면
욕구에 대한 접근과
상품에 대한 대안책이 별로였을 겁니다.
이런 건계속 수정 보안해 가면 고쳐질 문제풀이
게임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니
이번 영상과 외부유입 핵심을 말해준 영상을
같이 봐본 후 팔고 있는 상품이나.
새로운 상품에 적용해보세요.
99%에 빠지지 않는
1%의 접근법이니까요.
초반에
다른 강의들은 너무 별로 인척 얘기했지만
물, 치약, 칫솔과 같은 생활용품 도매나
공장 접근이 좋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저처럼 초반 자금이 얼마 없고
인맥이 없는 분들은
본능에 맞닿아 있는 상품을 찾아 파는 게
진짜 순익을 높이는 핵심이기에
이렇게 제작하였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1%의 사고력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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