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요악 2줄]
마진을 2배 높일 수 있는 방법
데이터를 확인해봐라.
마진을 2배 높일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원가 감소
- 대량생산 MOQ 높이기
- 공급자와 대화를 하며 개당 단가 낮추기
2. 광고비 감소
- 클릭률, 구매전환율을 높여서 싸게 만들기
신규 브랜드 단일상품을 런칭하자마자
일주일 만에 일 매출 75만 원을 찍었습니다.
Q. 꼼수 써서 올린 거 아니에요?
절대 아닙니다!
Q. 지인이 구매해준 거 아닌가요?
이것 또한 아닙니다!
어떻게 이게 가능했을까요?
저는 단순하게 여기저기서 봤던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서 말하는
온라인 매출 공식만 지켰습니다.
노출 *구매전환율 *고객 단가 = 온라인 매출
이게 온라인 매출 공식이라는 걸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물론 순이익이 걱정되실 텐데 말씀드릴게요.
아래에 자세히 계산해 봤는데,
125,000원입니다.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그리고 쿠팡, 스마트 스토어, 자사몰 이 3가지만 사용해서
매출을 낸 결과입니다.
우리가 온라인 판매자라면
상품을 판매하든 지식 서비스를 판매하든온라인 매출 공식을 따르고 이해만 하면다음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Q. 저는 왕초보인데 이거 누구나 할 수 있는 건가요?
'누구나'의 제한된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근데 저는 컴퓨터 사용법을 알고
만약 당신도 컴퓨터 사용법을 안다면
따라 할 열정과 시간만으로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적어도 한 가지 제품을 판 적이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다 포함이 된다고 생각해요!
어떤 특별한 기술이나 어려운 걸 쓴 것도 아니고
단지 단순한 공식만 지켰을 뿐이니까요.
정말 이해하기 쉽게 왕초보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나씩 노출 분석과 마진 계산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시간 방문자 횟수 80명 + 네이버 GFA 노출 + 쿠팡 광고 노출
네이버 파워링크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노출
이렇게 7일 동안 총 광고비 25만 원 정도 사용했습니다.
그럼 이걸 간단하게 공식에 대입해볼게요.
노출 x 구매 전환율 x 객단가 = 광고 매체+자연유입 x 상세페이지 x 기본 상품가
노출 x 구매전환률 x 객단가
광고를 통한 노출 수 일주일 동안 대략 5만 명 정도 됩니다.
여기에 자연유입(키워드) 노출 수 천명을 더하겠습니다. (메인 키워드 검색량에 따라)
근데 여기서 클릭수는 다릅니다.
노출이 된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클릭하는 건 아니니까요.
노출 안에는 클릭률도 숨어져 있습니다.
클릭률이 평균 5%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미 구매할 마음이 어느 정도 있는 [니즈] 사람인지
구매할 생각 없지만 SNS 보다가 클릭한 [원츠] 사람인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5만 1천 명 x 5% = 2550명
7일 클릭 수 = 2550명 ÷ 7 = 364명
구매 전환율 = 이커머스 평균 5%
객단가 평균 4만 원
364 x 0.05 x 40,000 = 72만 8천 원
그럼 여기서 제일 궁금해하실 건 마 진일 겁니다.
단순 부가세와 플랫폼 수수료 광고비와 원가를 빼고 알려드릴게요.
75만 원 - 25만 원(광고비) - 수수료 10% - 부가세 10% - 원가 30% = 순수익
75 - 25 - 7.5 - 7.5 - 22.5 = 12만 5천 원
'와 75만 매출이 있어도 12만 5천 원 밖에 안 남는구나..'라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어떻게 하면 순수익 12만 5천 원을 더 올릴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으로 테스트하고 적용하면 매출은 무조건 오르게 되어있습니다.
마진율 순수익을 2배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나요?
맨 처음에도 말했듯이 2가지가 있습니다.
1. 원가 감소
- 대량생산 MOQ 높이기
- 공급자와 대화를 하며 개당 단가 낮추기
2. 광고비 감소
- 클릭률, 구매전환율을 높여서 싸게 만들기
어떻게 하나요?
썸네일과 문구를 수정해야 합니다!
1. 썸네일 테스트 (상대값)
1) 네이버에 메인 키워드 검색
2) 네이버 파워 링크
3) 문구 테스트 (상대값)
4) 네이버 파워링크
이렇게 테스트를 해서 제일 잘 나온 것을
썸네일과 문구로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진율이 떨어질 때마다 1~2달에 1번씩
테스트를 하고 또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어떤가요?
지금은 75만 원에 마진율이 20%일지라도
광고비를 낮추고 원가를 낮춘다면 마진률이 3~40%까지 올라갈 겁니다.
위에 테스트를 돌려 본 예시로는
네이버 파워링크를 사용했지만
사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페이스북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네이버 GFA 등
여러 군데에서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적용하는지 방법만 알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테스트니까
썸네일, 문구 테스트를 시도해보세요!
솔직히 온라인 쇼핑몰 창업하시는 분이 많아서 유튜브에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 검색광고, 페북 인스타 광고, GFA 등
광고 돌리는 법 검색하면 다 나올 겁니다.
다만 좀 따라 하기 어렵게 나와서 이해하기 어려우실 수 있어요.
상품 팔아보신 분들은 이 글 읽으시면
충분히 적용해서 광고비 줄일 수 있을 겁니다.
도움이 되셨거나
궁금하신 건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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